알아두면 좋은 정보

마스크 5부제 : 3 월 9일 부터 출생년도 확인하고 구매가능

찬이네농부 2020. 3. 9. 07:30
반응형
마스크 5부제 : 3월 9일 부터 출생년도 확인하고 구매가능

 

안녕하세요.

찬이아빠 입니다.

3월 9일 월요일부터 마스크 5부제 시행으로 출생년도 확인 하고 

마스크 구매 가능 합니다.

 


 

 

마스크 5부제란??

 

정부가 2020년 3월 5일 내놓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에 포함된 내용으로, 지정된 날에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이는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마스크 수요가 급증함에도 수급이 불안정한 상황에 따른 대책으로, 2020년 3월 9일부터 시행된다.

 


 

코로나 확진자 급증으로 마스크 수요가 폭증함에 따라 시행되는 제도이다.

마스크 5부제는 지정된 날에만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출생연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한다.

 

 

 

마스크 5부제 : 3월 9일 부터 시행

 

 

일요일 오후가 되니 식약처에서 문자가 왔네요.

3월 9일 월요일 에는 출생년도 끝자리가 1과 6인 분들만 1인 주 2매 구매능 합니다.

(신분증 필요)

 

 

출처 : 네이버

 

 

 

마스크 5부제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마스크를 구매 할수있는 날짜가 지정!!

끝자리가 '0'으로 끝나니까

나는 금요일날 구매 가능할것같네요.

 


 

마스크 5부제 저도한번 정리해 봤어요:)

요일 출생년도 끝자리
1,6
2,7
3,8
4,9
5,0
토,일 주간 미구매자

 

 

 

요건 부산의 어느 약사님이 센스있게 그림으로 그려서

마스크 5부제 : 마스크 구입할수 있는날을 표시 해놓으셨다는데

약사님의 센스가 넘~좋습니다.

 


 

마스크 5부제 까지 시행해서 마스크를 구매하니 다음주 에는 마스크 여유롭게 구매 할수 있으면 좋겠네요.

근데...오늘도 약국 지나가다 보니까 줄이 길게 서있던데...

마스크 5부제 시행한다고 해서 약국에 마스크가 있을까??라는 생각도 드네요.

마스크가 약국에 있어야지 구매 할수 있으니까요.

다음주 월요일에 어떻게 되는지 봐야겠네요.

 

출처 : 네이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환자 7,313명 이나 되는데 하루 빨리 코로나 해제가 됐으면 좋겠네요.

금방 끝날줄 알았는데 코로나 너무 오래가니

모든분들이 힘든것같아요.

 

마스크 5부제 까지 하니...

다들 화이팅 하는 한주 되세요.

반응형